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스마트그리드 전문가 민간과정 개설
작성자 (주)솔라라이트 (ip:)
  • 작성일 2016-06-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39
  • 평점 0점

학위취득 가능한 스마트그리드 전문가 민간과정 신설
㈜솔라라이트 태양광연구소, 영남외국어대학교와 협약 체결

[한국에너지신문] 솔라라이트 태양광연구소(소장 김월영)는 ‘스마트 그리드 전문가 교육과정’을 신설해 11일 영남외국어대학 (총장 장영아)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솔라라이트 태양광 연구소는 태양광 발전시스템 솔루션 연구개발을 주력으로 스마트 그리드 부문에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전문성을 갖추었으며, 해당 연구 이외에도 ㈜솔라라이트와 연계해 스마트 그리드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실제 현장에서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연구소이다.

‘스마트 그리드 전문가 교육과정’은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직장인(실무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와 스마트 그리드 구축확대를 통해 청정에너지 사용과 환경보호는 물론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해당 교육과정의 특징은 기업체에서 실시하는 실무위주의 커리큘럼에 더하여, 대학교에서 발급하는 학위(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업에서 실무과정을 통해 실무를 익히고 산학이 연계된 형태의 대학 교육과정(이론) 수료를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또한 ‘스마트 그리드 전문가 교육과정’ 은 야간 및 주말 교육 위주의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여 직장인 및 일반인에 대해 교육 수혜의 문턱을 낮추었다.

영남외국어대학 신재생에너지과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인프라를 바탕으로 하는 이론교육과 전력공급솔루션 설계〮제작에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솔라라이트의 실습교육을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스마트 그리드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솔라라이트 태양광 연구소가 인정한 수료증이 발급되며, 영남외국어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가 수여된다.

대학 재학생은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연계한 형태의 학점 취득, 현장실습 등의 형태로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스마트 그리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산학협력의 우수사례로 남을 전망이다.

솔라라이트 태양광 연구소는 올해 3월부터 스마트 그리드 전문가 과정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1월 11일에 영남외국어대학(신재생에너지과)와 체결한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공동 교육과정 신설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장바구니 0

최근 본 상품

이전 제품

다음 제품